국립안동대어학원

본문 바로가기
  • 교양교육과정
  • 교양교육과정

교양교육과정

교양 교육 과정 안내

어학원에서는 국립안동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어 교양교과목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과목명 담당교수 이수구분 학점 비고
영어회화 I 영어 원어민 교필 1(2) 학과 필수
영어회화 II 영어 원어민 교필 1(2)
영 어 I 내국인 교필 2(2) 학과 필수
영 어 II 내국인 교필 2(2)
초급 취업 영어 내국인 교필 2(2)
중급 취업 영어 내국인 교필 2(2)
영어 기초문법 및 어휘 내국인 교필 2(2)
영문독해 내국인 교필 2(2)
초급 실용영어회화 영어 원어민 교필 2(2)
중급 실용영어회화 영어 원어민 교필 2(2)
영어읽기와 토론 영어 원어민 교필 2(2)
영어쓰기 영어 원어민 교필 2(2)
초급 일본어 내국인 교필 2(2)
중급 일본어 내국인 교필 2(2)
초급일본어회화 내국인 교필 2(2)
중급일본어회화 내국인 교필 2(2)
영어회화 I(English Conversation I)
영어 듣기와 말하기, 읽기와 쓰기 기능을 연습하고, 영미문화를 이해하며, 상황별 영어 회화를 연습함으로써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초급수준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영어Ⅰ(English Ⅰ)
영어 어휘와 그 표현법, 문법과 문형을 익히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기능을 연습함으로써 초급수준의 영어 능력을 함양한다.
영어Ⅱ(English Ⅱ)
영어 어휘와 그 표현법, 문법과 문형을 익히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기능을 연습함으로써 중급수준의 영어 능력을 함양한다.
영어 회화Ⅱ(English Conversation Ⅱ)
영어 듣기와 말하기, 읽기와 쓰기 기능을 연습하고, 영미문화를 이해하며, 상황별 영어 회화를 연습함으로써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중급수준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초급 취업 영어(Basic Practical English)
영어 어휘와 그 용례, 문법과 문형, 독해와 작문 등 영어의 기능을 연습하고, 영어공인시험의 내용을 분석하고 학습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초급수준의 응용 능력을 배양하여 취업영어시험에 대비한다.
중급 취업 영어(Intermediate Practical English)
영어 어휘와 그 용례, 문법과 문형, 독해와 작문 등 영어의 기능을 연습하고, 영어공인시험의 내용을 분석하고 학습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중급수준의 응용 능력을 배양하여 취업영어시험에 대비한다.
영어 기초 문법 및 어휘(Basic English Grammar and Vocabulary)
영어 기초 문법 및 어휘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다양한 상황에 맞게 학습한 문법과 어휘를 활용할 수 있는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영문 독해(English Reading)
수필, 소설, 논설문 등 정선된 영미 산문 자료와 뉴스, 논평, 시사 보도자료 등 영미 저널자료의 강독을 연습함으로써 영미문화의 이해도와 영문 독해력을 향상시키고 영어로 된 교양서적 및 전공서적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능력을 배양한다.
초급 실용 영어 회화(Basic Practical English Conversation)
영어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기능과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영어표현을 익히고 영미문화를 이해하여 실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초급수준의 실용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중급 실용 영어 회화(Intermediate Practical English Conversation)
영어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기능과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표현을 익히고 영미문화를 이해하여 실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중급수준의 실용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영어 읽기와 토론(English Reading and Discussion)
영문 자료를 읽고, 번역하고, 해석하며, 글의 대의를 파악하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거나 상대방을 설득하는 연습을 함으로써 영어독해와 발표 및 토론 능력을 신장시킨다.
영어 쓰기(English Writing)
문장 쓰기, 문장의 연결, 문단의 구성 및 논리전개 등 영어 글쓰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을 집중적으로 연습함으로써 창의적 영어 쓰기 능력을 배양한다.
초급 일본어(Basic Japanese)
일본어의 문자와 발음, 어휘와 그 용례, 문법과 문형을 익히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기능을 연습함으로써 초급수준의 일본어 능력을 함양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일본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중급 일본어(Intermediate Japanese)
일본어 어휘와 그 용례, 문법과 문형을 익히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기능을 연습하여 중급수준의 일본어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일본과 일본어, 그리고 일본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초급 일본어 회화(Basic Japanese Conversation)
일본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기능과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표현을 익히고 일본문화를 이해하여 실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초급수준의 일본어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한다.
중급 일본어 회화(Intermediate Japanese Conversation)
일본어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기능과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표현을 익히고 일본문화를 이해하여 실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중급수준의 일본어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한다.